| 1일차 1. 15.(수) | 2일차 1. 16.(목) | |||
---|---|---|---|---|---|
오전 |
|
|
|||
워크숍 D1-8 | |||||
워크숍 E1-8 | |||||
오후 |
|
|
|||
|
|||||
|
|||||
워크숍 A | 워크숍 C1~7 | ||||
Session1 | Session2 | Session3 | |||
워크숍 B |
※ 한국의 학교와 수업 연구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시간 | 원격화상강의실 / 신도서관 |
---|---|
9:00~9:30 |
|
9:30~10:00 |
|
10:00~12:00 |
|
12:00~12:30 |
|
13:30~14:00 |
|
|
---|---|---|
14:00~14:50 |
|
나눔1. 나무, 숲이 되다 [ 배움의 숲 나무학교 - 이우경 ] 나눔2. 충북초등교사모임 더불어 숲을 소개합니다 [ 수업친구 더불어숲 - 한충희 ] 나눔3. 새로운 교원단체의 길을 열다 [ 실천교육교사모임 - 김성규 ] 나눔4. 교사가 최고의 콘텐츠다 [ 참쌤스쿨 - 최유라 ] 나눔5. 성장을 위한 따뜻한 공동체, 공감교실 [ 충북공감교실연구회 - 추주연 ] |
교육문화관/ 교육연구원/신도서관
구분 | 교사전문성신장워크숍 Ⅰ | ||||||||
---|---|---|---|---|---|---|---|---|---|
15:00 ~ 16:30 (90분) | [워크숍 A] | [워크숍 C1] | [워크숍 C2] | [워크숍 C3] | [워크숍 C4] | [워크숍 C5] | [워크숍 C6] | [워크숍 C7] | |
교육 연구원 110호 |
교육 연구원 213호 |
교육 연구원 306호 |
교육 연구원 307호 |
교육 연구원 306호 |
신도서관 (원격화상 강의실) 104호 |
신도서관 205호 |
신도서관 206호 |
||
Democracy through Student-Centered Learning | |||||||||
Sonn Sam/Mat school, USA | 서클프로세스로 안전한 공간 만들기 | 배움과 질문이 살아있는 귀납적 수업 | '공감교실, 배움과 성장을 위한 따뜻한 관계 만들기' | 학교를 살리는 학생자치&민주시민교육 | 수준평정그림책의 확장 | 교육의 생태적 전환 - 전략과 사례 공유하기 |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학급 운영 Tip! | ||
16:40 ~ 18:10 (90분) | [워크숍 B] | ||||||||
교육문화관 110호 | |||||||||
Purpose of school: School for life? | 좋은교사운동(회복적생활교육센터) | 역량교육디자인연구소 | 전국공감교실연구회 | 실천교육교사모임 | 청주교육대학교문해력지원센터 | 교육공동체 벗 | 수업친구더불어숲 | ||
Andersen/ University College South Denmark |
교육문화관/ 교육연구원/신도서관
시간 | 교사전문성신장워크숍 Ⅱ | ||||||||
---|---|---|---|---|---|---|---|---|---|
09:00 ~ 10:30 (90분) | [워크숍 D1] | [워크숍 D2] | [워크숍 D3] | [워크숍 D4] | [워크숍 D5] | [워크숍 D6] | [워크숍 D7] | [워크숍 D8] | |
교육연구원 213호 | 교육연구원 306호 | 교육연구원 307호 | [워크숍 D4] 교육연구원 308호 |
신도서관 205호 | 신도서관 206호 | 신도서관 (원격화상강의실) 104호 | 교육문화관 110호 | ||
유튜브 미디어 시대 Z세대의 미래교육 | 공학적 도구활용 수업: 크롬북과 알지오메스를 활용한 수학수업 | ‘바실리수호믈린스키 아이들은 한 명 한 명 빛나야 한다’ 매개의 비판적 독서 | 전문적 교사 학습 공동체(PLC) 운영을 위한 프로토콜 | 알고 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협동학습 -DVDM 질문전략을 활용한 협동학습 이해하기 |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수업 아이디어! (초등 미술) | 거꾸로 교실 기반 학생 활동의 실제 | 공감교실의 수업 이야기 | ||
참쌤스쿨 | 한국중등수석교사회 | 교실밖교사커뮤니티(교컴)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 한국협동학습연구회 | 수업친구 더불어숲 | 미래교실네트워크 (충북) | 전국공감교실 연구회 | ||
10:40 ~ 12:10 (90분) | [워크숍 E1] | [워크숍 E2] | [워크숍 E3] | [워크숍 E4] | [워크숍 E5] | [워크숍 E6] | [워크숍 E7] | [워크숍 E8] | |
교육연구원 213호 | 교육연구원 306호 | 교육연구원 307호 | 교육연구원 308호 | 신도서관 205호 | 신도서관 206호 | 신도서관 (원격화상강의실) 104호 | 교육문화관 110호 | ||
생각 그 이상의 그림책 :그림책 활용 교육 | <연극>교과 지도 방법과 실제 | 학생참여형수업과 과정중심평가 | 수학의 개념원리를 게임을 통해 만난다 | 알고 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협동학습 -협동학습을 정착시키기 위한 7가지 요소 탐색 |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수업 아이디어! (초등 역사) | 온라인에서 함께 쓰는 수업 일기 | 학교민주주의와 공감교실 | ||
참쌤스쿨 | 한국중등수석교사회 | 한국중등수석교사회 | 한국중등수석교사회 | 한국협동학습연구회 | 수업친구 더불어숲 | 재미있는 과학수업 만들기 | 전국공감교실 연구회 |
Teacher Professional Develoment, Teacher Organization, Democratic School
![]() |
덴마크에서 배우는 행복교육과 학교민주주의 기조강연(Keynote) 1 Andersen / University College South Denmark - Lector, International Coordinator - University College South Denmark,Department of Teacher Education - 덴마크, 그룬트비포럼 이사장 |
![]() |
떠오르는 미국의 공립대안학교, 매트스쿨
기조강연(Keynote) 2 Sonn Sam / Mat School, USA - Regional Director for Big Picture Learning - 학생중심교육 코칭, 학교가 가지는 역할에 대한 재개념화 - 학교 교육의 잠재력을 활성화 하기 위한 학교네트워크 구성 전문가 |
TIME | CONTENT | |||
---|---|---|---|---|
13:10-13:20 |
|
|||
13:20-15:20 | 13:20-14:20 |
|
||
14:20-15:20 |
|
|||
15:20-15:30 | 휴식 | |||
15:30-18:00 | Session 1
|
Session 2
|
Session 3 : 학교민주주의
|
|
15:30-16:00 |
|
|
|
|
16:00-16:30 |
|
|
|
|
16:30-17:00 |
|
|
||
17:00-17:30 |
|
|
||
17:30-17:40 | Break | |||
17:40-18:00 | 종합토론 및 폐회 온샘홀 (Onsaem Hall, Practical Arts Buil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