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교실은 교사 중심의 일제식 수업을 지양하고 학습의 주도권을 학습자에게 넘기는 전도된 수업 방식입니다.
즉, 거꾸로교실은 개별 학습자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수업 전략으로 강의식 수업을 교실 밖으로 빼내어 개별적으로
학습하고 수업 시간을 보다 전략적으로 모둠 활동이나 개별 학습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거꾸로교실은 학생 중심의 수업 활동으로 인해 학습 환경 변화를 통한 교실 문화의 개혁과 학습자의 능력 발달이라는 중요한 기대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학습 환경 변화를 통한
교실 문화 개혁
학습자의 능력 발달
4C학생중심의 수업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