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2010년부터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우수 수업 사례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교사의 자기 수업 연구와 관련한 전문성 신장 도모하기 위해 한국교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주관 운영
추진 배경
- 기존 현장 우수 수업과 다른 대안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사례 발굴
- 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의 성찰과 노력의 역사가 반영된 창의적 수업 사례 발굴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실천을 널리 공유하고 일반화하는 계기 마련
대회 진행
- 예선 심사 : 나의 수업이야기 40점, 창의적 수업 계획안 60점, 나의 일상수업 동영상(심사 참고자료)
- 본선 심사 : 창의적 수업 동영상 70점, 창의적 수업 결과 보고서 30점
시상
초중등부 각각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4편 등 우수 수업 사례 발굴